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드라마 원작 OST 다시보기
본문 바로가기
연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드라마 원작 OST 다시보기

by ΘㅅΘ 2021. 5. 20.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드라마의 정보, 원작 유무, OST, 다시 보기, 시청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한동안 볼만한 드라마가 없었는데 최근 빈센조 이후 챙겨볼 드라마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은 4화까지 방영된 TVN의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를 잘 챙겨보고 있습니다. 곧 나올 이혜리, 장기용 주연의 간 떨어지는 동거도 기대가 됩니다. 

 

◈ 드라마 정보

TVN에서 2021년 5월 10일부터 방영하고 있는 월화드라마입니다. 2021년 6월 29일에 종영됩니다. 매주 월/화 밤 9시에 시작하며 15세 이상 시청가능합니다. 드라마 시작 전부터 서인국과 이수혁이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드라마의 큰 스토리는 이 세상에서 생명을 다하여 사라지는 모든 것들의 이유가 되는 신비한 존재인 '멸망'(서인국)과 힘들지만 이 세상에서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걸고 멸망과 계약을 하는 시한부 인간 '동경'의 목숨 담보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권영일 연출 / 임메아리 극본 / 스튜디오 드래곤 기획/ 스튜디오 앤 뉴 제작사/박보영, 서인국, 이수혁, 강태오, 신도현 등 출연하였습니다. 작가나 감독과 연이 있는 배우들이 중간중간 카메오로 등장하였습니다.

  • 연출 -> 권영일 TVN 월화 드라마 가족입니다 연출, TVN 수목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공동연출
  • 극본 ->임메아리 JTBC 월화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각색 집필 / 김은숙 작가의 보조작가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출연진

탁동경-멸망-누워있다
탁동경 멸망

박보영-탁동경 역(28세) 라이프스토리 웹소설 편집팀의 주임, 다원(탁선경역)의 누나, 1화 등장과 동시에 교모세포종 다발성 종양으로 3개월 선고받은 시한부 환자입니다. 어릴 적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시한부 선고와 함께 사랑했던 남자 친구는 임신한 아내가 있는 유부남(김지석)이며 당장 쉴 수 조차 없는 현실 속에서 세상의 멸망을 빌자 집 앞에 진짜 멸망(서인국)이 나타납니다.

 

 서인국-멸망 역(나이 알 수 없음) 신적인 존재입니다. 내레이션이나 극 중 설명으로는 빛과 어둠 사이에서 태어난 존재이며 마음만 먹으면 어떤 것이든 멸망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잠도 자지 않고 먹지도 않으며 감정도 없다고 말하지만 박보영을 만나면서 달라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간을 위해 존재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고, 세상의 멸망을 진심으로 기도한 탁동경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계약하게 됩니다.

 

이수혁-차주익 역(33세) 탁동경의 사수입니다. 라이프스토리 웹소설 편집팀의 팀장입니다. 맡고 있는 작가진들은 거의 인기 작가가 된다는 설이 있습니다. 현재 4화까지의 내용에서는 강태오와 신도현과 얽혀있긴 하지만 자세하게 풀어내지는 않았습니다. 얼추 세명이 얽혀있구나 정도만 알 수 있었습니다. 차차 세명의 관계가 풀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조연급이 아니기 때문에 탁동경과 멸망의 이야기 외에 주요 스토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강태오-이현규 역(29세) 카페 사장입니다. 과거에는 수영선수를 했던 것으로 살짝 언급되었습니다. 나지나의 옛 연인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영을 그만둔 이유 및 이수혁과의 과거 어떤 관계였을지 궁금합니다. 아직 극 초반이라 예상만 해볼 수 있습니다.

 

신도현-나지나 역(29)세-웹소설 작가입니다. 필명은 이현을 쓰고 있고, 전 연인이었던 이현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소설 내용 또한 이현규와 어딘가 닮아있습니다. 본인은 갈등이 있어야 재미가 있다 말하고 있습니다. 이수혁과 러브라인이 되지 않을까 혼자 생각해보긴 했는데 세명의 관계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네요. 4화에서 첫 등장했고 앞으로 내용을 풀어나갈 것 같습니다.

◈ 원작 유무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원작이나 웹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 드라마의 원작과 웹툰은 없습니다. 아무래도 드라마 이름 자체가 생소하기도 하고 판타지 느낌이 강하다 보니 웹툰이나 소설이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내용이 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소재의 웹툰으로는 네이버 웹툰 [악마와 계약연애], [오늘의 초능력] 이 있습니다. 4화까지 시청해보신 시청자분들은 도깨비 느낌이 난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 드라마 OST

에일리-OST-브레이킹다운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OST

엔딩 음악으로 에일리의 Breaking Down입니다. 역시 에일리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창력은 말할 것 없고 노래 또한 드라마와 참 잘 어울리는 몽환적인 노래입니다. 현재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OST는 브레이킹 다운만 나온 상태입니다.

◈ 다시 보기 & 시청률

TV에서는 TVN과 O TvN에서 재방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Netflix에는 아직 올라와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티빙에서 월 정액권 결제 후 볼 수 있고, 네이버 시리즈에서도 편당 2200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시청률은 1회 4.1% 2회 4.4% 3회 4.0% 4회 3.2%를 기록하였습니다.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메이킹 촬영 영상은 유튜브 tvN Drama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 스틸컷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소녀 신으로 나오는 정 지소 와 탁동경의 동생 역으로 나오는 다원에 대해서는 추후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