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2.5단계 기준? 12월 말까지 3주간
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코로나 2.5단계 기준? 12월 말까지 3주간

by ΘㅅΘ 2020. 12. 6.

 

안녕하세요 조금전에 코로나 19 뉴스를 보고 답답한 마음에 포스팅 쓰러 왔습니다. 올해 초부터 정말 1년을 힘들게 하네요. 자영업자는 물론 회사원들도 학생들도 모두들 힘든 상황입니다. 한달정도 조금 수그러드나 싶더니 11월을 기점으로 또 수도권에서 확진자가 확 늘어버렸네요. 저도 수도권에 사는 입장인지라 답답하기만 합니다.

 

제 주변 자영업 하는 사람들은 어짜피 힘든거 똑같은데 아예 빡세게 3단계 가서 코로나 잡고 재개 했으면 하더라구요. 어짜피 1년간 매출 꼬꾸라져서 힘든데 그게 낫지 않겠냐고요. 공사장 쪽도 일이 끊겨서 공사현장 계시는 저희 큰아버지도 힘들다고 하시고요. 정말 모든 국민이 힘든 시기입니다.

 

오늘 12월 6일 오후에 기존 코로나 알파 단계에서 2.5 단계로 격상한다는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기간은 12월 말까지 3주입니다. 연말연시 모임은 제발 당분간 자제합시다~~ 모두가 힘듭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 2.5단계 격상 기준

 

전국 주평균 확진자400명~500명 이상일시 고려를 하게 되는데 오늘만 수도권에서 600명을 넘었다죠? 심각합니다 정말

그럼 2.5단계 실행시 제한되는 시설들과 방역 수칙입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다중이용시설 방역조치사항입니다.

방문판매 , 직접판매 홍보관, 노래방(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은 집합 금지.

카페는 2단계 알파때와 마찬가지로 포장과 배달만 허용됩니다. 음식점은 밤 9시를 기준으로 실내에서의 운영이 중단되며 배달은 가능합니다. 체육시설 및 경륜 경마장 운영 중단됩니다. 2단계 알파 기준으로 아파트 내 헬스장만 운영이 중단되어 말이 많았으나, 2.5단계에는 일반 헬스장도 문을 닫게 됩니다.

 

어린이집 보내는 부모님들도 참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어린이집은 2.5단계까지는 철저한 방역아래 운영합니다.

필요할 시에는 일부 기관은 호관하며, 긴급 돌봄 등 꼭 필수인 서비스만 제공하게 됩니다.

◈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공통수칙

1.마스크착용 필수

2.출입자 명단관리 ( QR코드 )

3.환기/소독 등 방역수칙 의무실행

 

노래연습장, 실내공연장,실내체육시설(헬스장),유흥시설(클럽, 헌팅포차 등) : 집합 금지, 영업금지

음식점 : 밤 9시 이후로 포장/배달만 허용, 테이블간 1m 거리두기 또는 좌석/테이블 한 칸 띄우기 또는 칸막이 설치(50㎡ 이상)

미용실, 헤어샵 등 : 밤 9시 이후로 운영중단, 시설 면적 8㎡당 1명 인원제한 또는 두 칸 띄우기

프렌차이즈 카페 : 포장/배달만 허용, 개인카페는 9PM까지 운영가능

결혼/장례식장 : 100명 기준 에서 50명으로 하향

영화관, PC방 :밤 9시 이후로 운영중단, 좌석 한칸 띄우기, 음식 섭취 금지

학원 :밤 9시 이후로 운영중단 ,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또는 두칸 띄우기, 음식물 섭취 금지

 

출처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사회활동 및 경제적 활동도 제한이 됩니다. 모임이나 행사 집회 등 50인 이상은 집합 금지입니다. 스포츠 관람은 무관중으로 진행됩니다. 교통시설 이용은 KTX,고속버스 예매시 50%이내 좌석으로 예매 제한 권고됩니다. 

종교활동도 비대면으로 진행을 권고하며, 20명 이내로 인원 제한을 합니다. 20명이라고 해도 모임이나 식사등은 하지 않으시는 것을 꼭 좀 부탁드립니다.

 

직장근무도 인원의 1/3은 재택 근무를 권고합니다. 그래도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재택 근무란 것이 없기 때문에 무급 휴가를 내는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회식 및 회사 내 모임도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설마, 수도권에서만 많이 확진자가 생겼다 해서 주말에 지방으로 놀러 나가시는 분들은 없겠죠?제발 그런 분들은 없기를 바랍니다. 나 하나 쯤이야~ 가 아닌 나라도 참여하자 라는 마음으로 이번 코로나 19 잘 이겨내봅시다.

 

연말연시 건강 챙기시고 어려움 잘 극복하여 내년엔 행복한 2021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