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세탁기 IE 에러 뜰 때 조치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

LG세탁기 IE 에러 뜰 때 조치 방법

by ΘㅅΘ 2021. 1. 24.

LG세탁기 LG 에어컨 LG TV 저도 LG 제품을 참 많이 사용 하고 있는데요. 겨울마다 들려오는 소식이 있죠. 수도가 동파되어 얼거나 수도관이 얼어서 세탁기를 위 아래층이 돌리지 못하는 사태요.

특히 올해는 강추위로 인해 수도관 피해 사례가 뉴스에 많이 보도되었습니다.

 

LG 세탁기 IE 에러나 FF 에러가 뜨는 분들이 있습니다. 잘만 쓰다가 겨울에만요.

 

이럴 때 해볼 수 있는 긴급 간단한 조치를 알아볼건데요. 해봐도 작동이 안된다면 결국엔 서비스 직원분을 모셔야겠지요 ㅜ.ㅜ 그래도 이 방법들로 해결 되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한번 시도는 해보세요.

 

LG세탁기 IE 나 급수 안됨 이라고 뜨는 것은 현재 급수가 정상적이지 않다는 말인데요.

 

LG세탁기 IE 오류 개선하는 제일 먼저 확인해 볼 세가지예요.

  • 현재 단수 상태인가요? 혹시 수도꼭지가 잠겨 있나요?
  •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지는 않나요?
  • 추운 날씨 때문에 급수 호스가 얼었나요?

보통 세탁기를 매일 사용 하셨던 가정이라면 1,2번은 아닐듯 하고 보통 동파때문에 언 경우가 많을 듯 합니다.

아래 방법을 시도해도 되지 않으신다면 급수 솔레노이드 고장일 수도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를 꼭 하세요.

 

동파 때문이 아닐 수 있으니,

일단 위 보기에 해당하는 조치법을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LG세탁기오류코드

현재 단수 상태인가요? 혹시 수도꼭지가 잠겨 있나요?

→ 세탁기의 급수 호스가 연결된 수도꼭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열어주세요.

세탁기와 연결된 수도꼭지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세탁기동파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지는 않나요?

→ 급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확인 해주세요. 세탁과 탈수 동작을 하다 보면 진동 때문에 세탁기가 조금씩 움직일 수 있는데요.

그러다 보면 급수 호스가 꺾일 수 있답니다. 꺾인 정도가 심하여 잘 펴지지 않는다면, 수도꼭지를 잠근 후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해서 잘 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급수 호스가 얼었나요?

→ 수도꼭지 + 급수 호스를 녹인 다음 사용해주세요.

세탁기의 급수 호스나 수도꼭지가 얼면 세탁통 안으로 물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먼저 수도꼭지가 얼었는지 확인해주세요.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해주시고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살펴봐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수건에 뜨거운 물을 적신 다음 5분 정도 수도꼭지에 둘러 녹여주세요.
분리한 급수 호스는 50ºC 이하의 따뜻한 물에 녹여주세요. 모두 녹았다면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수도꼭지와 급수 호스 녹이는 방법

1.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한 다음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살펴봐주세요.

2. 물이 나오지 않을 때는 수건에 뜨거운 물을 적셔 5분 동안 수도꼭지에 둘러 녹여주세요.

3. 수도꼭지에서 분리한 급수 호스는 50ºC 이하의 따뜻한 물에 녹여주세요.
모두 녹으면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 연결해주세요.

4. 전원을 켜고 헹굼 1회를 선택해 세탁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너무 뜨거운물을 붓는다거나 하면 갑자기 팽창할 수 있어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꼭 수건에 적셔서 사용해주세요.

 

그래도 작동이 되지 않으신다면 다음 방법이예요.

 

LG세탁기IE

세탁통과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세요.

→ 세탁통과 배수 호스 안이 얼었을 수 있으니 따뜻한 물로 녹여준 후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세탁통과 배수 호스 녹이는 방법

1. 세탁기 문을 열고 빨랫감을 꺼내주세요.

2. 세탁통에 50~60ºC 정도의 따뜻한 물을 부은 다음, 세탁기 문(도어)을 닫고 1~2시간 정도 배수펌프 내부가 녹기를 기다려주세요.

3. 세탁기 아래에 있는 서비스 커버를 열어 잔수 제거 호스 마개를 열고 물을 빼낸 다음 마개를 다시 닫아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으면 얼음이 다 녹지 않은 것이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물을 빼내주세요.

4. 전원을 켜고 헹굼 1회를 선택해 세탁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위 방법을 한번씩 해보셨는데도 LG세탁기 IE 에러코드가 가 사라 지지 않으신다면 LG 서비스 센터에 문의 하셔서 꼭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G세탁기 IE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꼭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 

 

 

[내용 참조 : LG 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728x90

댓글